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연지 프로필 나이 고향 결혼 미스트롯2

반응형

 

김연지 프로필 

 

가수 김연지는 1986년 경기도 안양시 출생으로 1남 2녀 중 장녀이며 2023년 기준 나이 38세이다. 부림중학교,평촌경영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경희대학교 포스트모던음악학과 학사학위를 수여받았고 이후 덕성여자대학교 문화·산업대학원 아동·가족상담학 석사학위를 수여받았다.

 

반응형

 

김연지는 여성 3인조 그룹 씨야의 멤버로 2006년 씨야의 1집 수록곡 "여인의 향기"로 데뷔했다.메인보컬을 담당했으며 리드보컬이었던 남규리가 주요 파트 배분 받아서 부른 적도 있으나, 대부분의 하이라이트 파트는 김연지가 불렀다.


씨야 해체 이후 방송 활동보다는 음반 활동을 자주 했는데, 여러 프로젝트 앨범이나 OST 등을 불렀었다.그러던 중 2015년 JTBC 백인백곡 - 끝까지 간다를 통해 정말 간만에 방송 출연했다. 이때 예선 라운드에서 박정현의 '꿈에'를 불렀는데, 프로그램 영상 클립 중 조회수 1위를 기록했고, 실시간 검색어 1위 등 한동안 많은 주목을 받았다.

 

반응형


이후 다수의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했으며, 불후의 명곡이나 열린음악회 등에도 종종 출연했다. 다만 방송보단 음반 활동이나 콘서트, 축제 등에서 더 자주 볼 수 있었으며, 2016년 6월엔 알리와 함께 콘서트를 열었다. 여담으로, 이 콘서트에서 씨야 해체 이후 간만에 이보람과 '구두', '미친 사랑의 노래' 등을 불렀다. 2018년 3월 22일, 같은 소속사에 몸 담고 있는 씨야 멤버였던 이보람과 함께 '화장을 하고'를 발매해, 씨야 해체 이후 7년 만에 듀엣으로 복귀했다.

 


2020년 12월 내일은 미스트롯2에 참가했으며'어떤 노래를 불러도 발라드를 부르는 것 같다.'는 등의 부정적이었던 초반의 여론을 오로지 스스로의 노력으로 뒤집고 최종 10위로 준결승까지 진출하게 되었다.

 

반응형


사랑의 콜센타 46~47회  미스&미스터트롯 트롯대잔치에 미스터트롯 TOP 6과 미스터 레인보우, 미스트롯 TOP 7과 미스 레인보우까지 모두 모여서 진행되었는데, 미스 ' 레인보우' 맴버로 출연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