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윤성 신상 나이 고향 집 가족

반응형

2일 경찰이 위치추적 전자장치(전자발찌)를 끊고 도주한 전후로 여성 2명을 살해한 뒤 도주하다 자수한 50대 남성의 신상을 공개했다.

이름은 강윤성이며 1965년 출생으로 올해 57세로 알려졌다. 고향에 관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으며 최근 거주지는 서울시 송파구 거여동 근처 임대주택인것으로 알려졌다.

2021년 5월달 교도소에서 출소한 강씨는 8월 27일 오후 5시 31분 서울 송파구 신천동 노상에서 전자발찌를 끊고 도주했다. 도주 전후로 강씨는 40대 여성 1명, 50대 여성 1명을 살해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에 따르면 강윤성은 1차 범행 당일인 지난 8월26일 오후 4시쯤 송파구 거여동 자택 인근 철물점에서 절단기를 사고 1시간 뒤 삼전동 소재 마트에서 흉기도 구입했다. 이후 같은 날 오후 9시30분에서 10시 사이 자신의 집에서 여성을 살해했다. 경찰은 강씨가 첫번째 살해 여성의 휴대폰을 범행 다음날인 8월27일 낮 12시쯤 송파구 방이동 소재 빌라 화단에 버린 사실도 확인했다.

두번째 살인은 지난 29일 오전 3시쯤 송파구 한 주차장의 피해자 차량에서 발생한 것으로 보고 있다. 피해자들은 각각 40대와 50대 여성으로 강씨와 안면이 있는 사이인 것으로 알려졌다.강씨는 경찰 조사 과정에서 여성을 살해한 동기에 대해서 40대여성은 성관계를 거부했기 때문이며 50대 여성은 금전 관계 때문에 범행을 저질렀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전자발찌 훼손 당일인 27일 3차례, 이튿날인 28일 2차례 총 5차례에 걸쳐 강씨의 자택을 방문했지만, 체포영장이 없어서 내부에 들어가지못했다고 해명했다. 체포영장은 강씨가 도주를 하고 20시간이 지나서 강씨가 자수하고 나서야 접수가 됐다.

강씨는 17세이던 1982년 특수절도죄로 장기 10월~단기8월의 형을 선고받은 후 내내 수감생활과 출소를 반복했다. 이후 1996년 10월 길을 가던 30대 여성을 인적 드문 곳으로 끌고 가 수차례 폭행 후 금품을 빼앗고 성폭행해 징역 5년을 선고받았다. 형 집행은 2001년 마쳤지만 보호감호 처분이 내려졌기 때문에 2005년 4월 가출소 했다.

하지만 강씨는 공범 A·B·C씨들과 함께 출소로부터 한 달이 채 지나지 않은 2005년 8월 15일 밤부터 강도행위에 나서 빌라 주차장에서 승합차를 타고 기다리다가 여성이 주차를 한 뒤 내리는 것을 보고 다가가 납치 폭행하고 현금과 신용카드를 빼앗아 피해자를 데리고 다니며 현금을 인출했다.

공범 A·B·C씨 역시 1982년~1987년 미성년자일 때 특수절도 등으로 장단기형을 선고받고 복역한 이후로 내내 절도와 강도행위로 교도소를 들락거렸다.

이들은 여성운전자 차량에 접촉사고를 내 차에서 내리는 피해자를 상대로 비슷한 범행을 벌이는가 하면, 여성 직원이나 고객이 많은 업소들을 찾아다니기도 했다. 피부관리실이나 미용실에 아침 일찍 찾아가 직원 한 두명을 먼저 제압한 후 이어서 출근하는 직원과 손님들을 차례로 흉기로 협박해 금품을 갈취했다.

특히 강씨는 "오토바이로 차량을 긁었으니 내려서 확인해보라"며 사과하는 척 하고 여성 운전자가 내리자, 피해자를 때려 제압하고 금품을 빼앗은 후 성폭행했다. 이사건으로 강씨는 서울서부지법에서 특정범죄가중처벌법(강도, 절도) 위반과 성폭력범죄처벌법(특수강도강간 등) 위반 등으로 징역 15년을 선고받았다. 이외 유죄가 선고된 혐의는 강도상해, 사기, 사문서위조, 위조사문서행사,총포·도검·화약류등단속법위반으로 총 8개에 달한다. 

충격적인것은 강씨가 출소 이후 여성들을 대상으로 화장품 방문 판매를 한 것으로 조사됐다. 천안교도소 교정위원을 맡은 한 목사의 주선으로 가정이나 사무실에  화장품을 파는 일이었다고 한다.

또한 강씨의 집에서 약 370m 떨어진 곳에 초등학교가 있다는 점도 논란이다. 강씨는 성범죄 전과자이긴 하지만, 신상정보 공개 제도가 적용되는 2008년 이전에 범행을 저질러 공개 대상에서 제외됐다.

한편 강씨가 지난 5월 7일 출소 후 3개월 동안 구청 등으로부터 약 700만원을 지원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30일 서울시 송파구청 관계자에 따르면 국가에서 기초수급생활자에게 지급하는 항목으로 받은 금액이 340만원, 후원 기관의 후원금이 350만원으로 알려졌다. 강씨는 기초생활수급을 신청했고, 담당 공무원에게 집요하게 요청해 선정되는 데 걸리는 기간을 단축했던 것으로 파악됐다. 

또한 강씨는 LH가 기존 주택에 전세를 얻어 저소득층에게 장기간 재임대하는 '매입 임대주택'에 입주하는 데 필요한 보증금 200만원도 지원받았다.

 

사기전과 수산업자 김태우 손담비 남자친구?

 

수산업자 김태우 게이트 프로필 나이

불륜논란 황보승희 남편 이혼소송중

 

황보승희 의원 나이 남편

toygrim.tistory.com

황보승희 불륜남 의혹 정정복 프로필 

 

정정복 프로필 고향 나이 학력 아내

toygrim.tistory.com

이준석 프로필 아버지 중국기업 임원?

 

이준석 아버지 고향 중국기업 임원?

toygrim.tistory.com

박수홍 아내 김다예 누구 유정환 전애인?

 

박수홍 아내 김다예 나이 직업 집 아파트

toygrim.tistory.com

 윤석열 X파일

 

윤석열 X파일 내용 장성철 확인

toygrim.tistory.com

김건희 프로필 나이 학력 논문 논란 

 

김건희 나이 프로필 페이스북 출신대학 학력 삭제 코바나컨텐츠 대표

toygrim.tistory.com

별사랑 프로필 고향 집 나이

 

별사랑 프로필 고향 집 나이 아버지 어머니 미스트롯2 최종우승자 후보 7번

toygrim.tistory.com

가수 원미연 프로필 나이 남편 딸

 

가수 원미연 나이 딸

toygrim.tistory.com

차청화 프로필 나이 집 어머니

 

차청화 어머니 집 고향 프로필 배우 차정화

toygrim.tistory.com

김재섭 국회의원 프로필

 

김재섭 인재근 국회의원 프로필 당선 여론조사 지지율 도봉구갑 후보자

toygrim.tistory.com

허은아 국회의원 프로필

 

허은아 국회의원 나이 학력 프로필 자화자찬

toygrim.tistory.com

황보승희 국회의원 프로필

 

황보승희 국회의원 나이 프로필

toygrim.tistory.com

유상범 국회의원 프로필

 

유상범 국회의원 프로필 나이 고향

toygrim.tistory.com

김영환 국회의원 프로필

 

김영환 국회의원 프로필 나이 고향

toygrim.tistory.com

김용민 국회의원 프로필 고향 

 

김용민 프로필 나이 고향 국회의원 변호사

toygrim.tistory.com

윤계상 여자친구 5세 연하 뷰티브랜드 대표

 

윤계상 여자친구 결혼 아내 이상형

toygri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