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임채무 프로필 탤런트 고향 두리랜드위치 아내

반응형

임채무 프로필 탤런트영화배우

 

배우 임채무는 1949년 전라남도 함평군 출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75세이다.

반응형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했으며 1968년 뮤지컬 배우와 연극배우로 데뷔했다. 1973년 문화방송 공채 6기로 정식 배우 생활을 시작했고 '하늘이시여' 등의 TV 드라마에 출연했다.

아내는 MBC 공채 성우 박인숙으로 2009년 본인의 모든 부동산과 사업체(두리랜드)를 부인명의로 양도했으나 2015년 12월 아내 박인숙과 사별했으며 2016년 김소연과 재혼했다.

반응형

이전 한 방송에서 탤런트 임채무는 아내와의 사별 후 셀프 염색 중 펑펑 울었던 사연을 소개했다. 당시 임채무는 “결혼 37년 차가 됐을 때 아내를 먼저 떠나 보냈다.

혼자 생활을 시작하고 하루는 급하게 외출을 하려는데 하얗게 된 뒷머리가 보이더라. 그래서 혼자 염색에 도전했다 고 말문을 열었다. 늘 아내가 염색을 해줬다는 임채무는 “옆머리는 혼자서도 가능했는데 뒷머리는 잘 보이지가 않더라. 하는 데까지 해보자는 마음으로 했는데 등이 전부 염색약으로 물들어 있었다. 그 순간 ‘혼자라는 게 이런 거구나’ 싶어 그 자리에 털썩 주저앉아 엉엉 울어버렸다”라고 말해 출연자들을 안타깝게 했다.

 

한편 임채무는 두리랜드를 시작하게 된 계기도 밝혔다.그는 8년의 엑스트라 무명생활 중 개울가에서 술을 마시고 고성방가하는 한 가족을 보고 가족이 함께 놀 수 있는 장소를 만들고 싶다고 꿈꿨다고 전했다.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권율로 120 에위치한 두리랜드는 배우 임채무가 사비를 털어서 만든 놀이공원으로 1990년 개장 이후 꾸준히 운영을 해오다 지난 2017년 10월 미세먼지 등 환경적인 문제 때문에 실내놀이공원 공사를 이유로 휴장에 들어갔다.

지난 3년간의 준비 끝에 임채무는 '두리랜드'를 재개장했다. 두리랜드는 실내 테마파크동과 교육연수원동을 새롭게 선보였다.

두리랜드는 5일 어린이날  오전 8시에 개장해 방문객을 받았다. 이날 두리랜드는 선착순 100명에게 입장료(소인 2만5천원, 대인 2만원)를 5천원 할인하는 이벤트도 열었다.

3년만에 재개장한 두리랜드는 미로 체험부터 가상현실 공간, 슬롯 레이싱카, 게임 센터, 실내 키즈 파크, 미니 콘서트 카페 등 다양한 시설을 확충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