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이준석 아버지 고향 중국기업 임원?

푸덜덜 2021. 8. 11. 14:12
반응형

이준석 프로필 

반응형

이준석의 아버지인 이모씨가 중국기업인 넥스트아이에서  2019년까지 감사위원으로 재직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관련주로 주목 받고 있다.

이준석의 아버지가 중국기업인 넥스트아이의 감사가 맞냐는 의혹에 이준석은 자신의 트위터에 칠곡 청구공원에 할아버지를 모신 대구광역시 중구 달성동에 본적을 둔 좌통례공파 22대 이준석 이라고만 답하며 아버지가 중국기업 감사 냐는것에 대해선 해명을 하지 않았다.

반응형

이준석의 아버지 이수월은 대구출신으로 이승민과 경북고와 서울대 동기인것으로 알려져있다. 후일 이준석은 2004년 유승민 의원실에서 인턴으로 일했다.

앞서 국내 중소기업 유미소향의 대표는 중국 화장품 유통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넥스트아이 대해 수원지방법원 안양지청에 가압류를 신청했다.

넥스트아이의 최대 주주로 있는 중국 유미도 그룹은 중국 내 5000여 개 가맹점과 5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중국 최대 뷰티 프랜차이즈 그룹이다. 이 회사가 2016년 2월 국내 코스닥 상장사인 넥스트아이의 최대 주주로 등극한 이후, 공격적으로 국내 강소기업들을 사들이기 시작했다.

유미소향측은 넥스트아이가 중국 진출을 미끼로 투자를 하고, 유미소향의 재무를 장악하여 유미소향의 이익금 중 20억을 횡령했다고 주장했으며 법원은 신청을 받아들여 NEXTEYE(넥스트아이)의 관련 채권은 가압류 됐다.

 

그러나 넥스트아이는 한국 유미소향의 대표를 주주총회를 소집해서 대표이사직에서 해임시켰다. 결국 한국 기업 유미소향의 대표는 소송을 걸어 2019년 5월 "대표이사직 해임사실 무효" 판결을 얻어냈다.

 

반응형

한편 이준석은  2018년 재보궐선거, 2020년 21대 총선에서 모두 노원구 병에 각각 새누리당, 바른미래당, 미래통합당의 당적을 가지고 출마하였고 3번 연속으로 낙선의 고배를 마셨으나 그 과정에서 지상파와 종편 방송에 출연하여 인지도를 높여나갔다.

그러다 2021년 국민의힘 제1차 전당대회에 후보로 출마하여 정치권에 거대한 돌풍을 일으키면서 36세의 나이로 '헌정 사상 최초의 30대, 최연소 제1야당 대표 및 원내 교섭단체 당대표'가 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