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타미플루 제조사 부작용 복용법 주사 효과 가격 제약사 한국로슈 관련주 여중생 환각 추락 자살

반응형
24일 오전 6시경 부산시 연제구 거제동의 한 아파트 화단에서 중학생 A 양(13)이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12층 아파트에서 A양의 방문과 창문이 열려 있던 점 등을 토대로 A양이 추락한 것으로 추정중이다.



경찰은 사건 전날 A양이 타미플루 처방을 받아 타미플루 투약 이후 이상증세를 보였다는 가족들의 중언에 따라 A양의 추락사와 타미플루 약품의 부작용에 관련해 수사에 나섰다.


유족들은  지난 20일 A양이 독감으로 병원에서 진료를 받은 뒤 5일분의 타미플루와 해열제 등을 처방받아  하루 2회 복용한 후 천장에서 이상한 소리가 들린다며 환각 증상을 호소했다고 주장했다.


한편 공식적으로 타미플루에 대한 정신적인 부작용이 보고된 적은 없으며  타미플루 부작용은 구토, 두통, 무기력 등으로 알려져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


식약처는 24일 의사와 약사 등에게 처방·투여 시 주의 사항을 알리는 '안전성 서한'을 배포했다.



타미플루 복용법,타미플루,타미플루 부작용,한미플루,타미플루 제조사,타미플루 주사,타미플루5일 복용이유,타미플루 관련주,신종플루,타미플루 가격,타미플루 복용법,타미플루 제약사,타미플루 처방,독감,타미플루 효과,a형 독감,타미플루 제조회사,타미플루 제약회사,독감 증상,타미플루 보험기준,타미플루 성분, 타미플루 여중생,타미플루 제조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