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비행기 밀항 77% 사망

반응형
연방항공국 은 7 일까지 여객기의 바퀴 수납실 등에 숨겨진 국외에 밀항행위는 세계적으로 발생 건수 중 77 % 이상이 사망했다는 데이터를 공표했다.

이런 종류의 밀항을 시도한 것은 1947년 이후 적어도 126 명이다.

영국 런던에서는 최근 집 정원에서 일광욕을 즐기고 있던 남성의 상공을 통과하는 항공기에 숨어 ​​있던 남성이 낙하하는 소동도 있었다. 사망한 이 남성은 런던의 히드로 국제 공항에 착륙해있던 케냐 항공기에 숨어 ​​있었다.

FAA에 따르면, 밀항을 위해 여객기 등에 잠입 한 행위는 총 44 개국에서 발생해 최다국은 쿠바가 9 건 이며 중미 도미니카 공화국과 중국이 뒤를이었다. 최대는 34건인 아프리카 국가의 공항에서 발생했다.

미국 항공사의 여객기에 숨어 ​​미국 내에서 발각 된3 건 2014 년에는 16 세 소년이 여객기 바퀴 수납 실에 숨어 미국 캘리포니아 주 산호세에서 하와이 마우이까지 5 시간의 비행을 견디고 있었던 것이 알려져 세계에 충격을주고 있었다.

2000 년에는 24 세 남성이 에어 프랑스 여객기에 쌓인화물 컨테이너에 숨어 쿠바 하바나에서 파리까지 14 시간의 비행을 했었다.

여객기 등을 사용한 밀항 행위는 바퀴 수납 실에 몸을 감추는 것이 수단이다. 단, 착륙 바퀴가 밖으로 나오기 시작했을 때 사망 할 위험이있다. 또한 수납 실이 차량의 트렁크보다 좁은 경우가 많다.

또한 고도 비행에 산소가 부족하여 의식을 유지하는 것이 어렵게된다. 비행 중 기체 외부의 온도도 내려가 밀항자의 혈류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 동상이나 저체온증에 습격당하는 위험성도 나온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