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10/01

(3)
정진상 프로필 고향 나이 이재명캠프 비서실 부실장 정진상 전 경기도 정책실장은 이재명 후보의 변호사 시절 사무장으로 일했다. 성남시 정책 비서관, 경기도 정책실장 등 이 후보가 성남시장·경기지사를 지낼 당시 가까운 거리에서 보좌했다. 그는 현재 이재명 대선 캠프 비서실 부실장을 지내며, 이 지사의 정무·정책적 판단을 돕는 핵심 참모로 알려졌다. 이 후보가 거의 모든 사안을 정 부실장과 논의할 정도라고 알려져 있다. 이재명 후보의 '경기·성남라인' 핵심이자 '대장동 개발' 의혹을 밝힐 핵심 인물로 거론된다. 이재명 지사는 1995년 성남시민모임부터 연을 쌓아온 정 전 정책실장과 관련해, 경기도청 간담회에서 "측근이라면 정진상·김용 정도는 돼야 하지 않나"라고 말한 바 있다. 2021년 11월4일 대장동 특혜의혹’으로 구속된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
김문기 프로필 고향 대장동 개발사업처장 김문기 성남도시개발공사(공사)개발1처장은2009년 정자동 아파트 리모델링 사업자인 동부건설 부장을 지내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연을 맺었다. 이후 2013년 11월 성남도시개발공사 사업 1처장으로 임용되며 관계를 이어갔다. 대장동 특혜 의혹의 핵심에 있는 유동규(구속기소)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의 측근으로 알려져있는 그는 성남도시개발공사에서 대장동 개발 실무 책임을 맡았으며, 2015년 화천대유가 참여한 하나은행 컨소시엄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될 당시 평가위원으로 참여한 이력이 있다. 그는 이후 화천대유 시행사 '성남의뜰'에서 사외이사를 맡은 바 있다. 2021년 12월 21일 오후 8시 30분쯤 경기 성남시 분당구 사무실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김 처장 가족으로부터 이날 실종 신..
정민용 프로필 변호사 고향 나이 정민용 변호사는 1974년 서울 출생으로 올해나이 48세이다. 서강대학교를 졸업했으며 사법시험 50회 합격 사법연수원 40기로 수료했다. 정 변호사는 화천대유 관계사 천화동인 4호 소유주로 미국 도피 중인 남욱 변호사의 대학 (서강대)후배이다. 그는 지난 2014년 10월 남욱 변호사 소개로 성남도시개발공사 전략사업팀장으로 입사한 뒤 전략사업실장으로 승진했다.전략사업실은 기획본부 산하로 사업타당성 검토, 출자타당성 검토, 공모지침서 작성, 사업협약서 체결을 담당한다. 성남도시개발공사가 2015년 대장동 사업의 민간사업자를 선정할 당시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그는 우선협상대상자 평가위원회에서 내부 인사 4인으로만 구성된 절대평가와 외부 인사 3인이 포함된 상대평가 등 2단계 평가에 모두 참여했다. 당시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