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위에좋은음식10,위염에 좋은 음식

반응형

사람의 위에좋은음식10


짜고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한국인의 식생활 습관상 스트레스적인 요인이 더해  위가 안좋거나 위염을 겪는 경우가 많다. 위는 음식을 담아 소화하고 흡수하는 기관으로 위에 좋은 음식 섭취만으로도 위염을 예방하거나 치료 할 수있다.
위에좋은음식10가지를 알아보자.

[양배추]

의사들도 많이 추천하는 양배추는 서양 3대 장수식품 중 하나로 위염 예방과 위건강에 효력이 좋다. 하지만 익히면 무기질, 단백질, 탄수화물 등이 많이 손실되고 없어지고 클로로필과 비타민류도 열에 약해 파괴되므로  생으로 먹는 것이 좋다.


[배추]

수분이 많은 배추는 비타민C와 칼슘, 마그네슘이 풍부하다. 배추는 소화요소를 포함한 분비액으로 소화를 돕는다.

[무]

무는 소화 작용이 있으며 디아스타아제 등 다양한 효소가 들어있어 속이 쓰리고 아프거나 위가 더부룩한 복통 등의 위장병 증상에 좋다.

[귤]

귤의 비타민 C는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여 위장의 운동을 강화시키고 위통증이나 과식, 과음으로 속이 울렁일 때나  식욕부진 개선에 도움이 된다.

[감자]

감자의 탄닌 성분은 위궤양이 원인인 헬리코박터균을 없애는 항균작용으로
민간요법으로 많이 쓰인다.간 즙이나 감자수프, 감잣국 등을 먹으면 좋다.

[토마토]

토마토에 들어있는 라이코펜이  알코올 분해시 생기는 독성물질을 배출하고 뇌졸중, 심근경색 예방과 노화 방지, 항암, 혈당 저하 등에도 효과도 있다. 또한  체내 염분을 배출시켜 짜게 먹는 식습관에서 오는 고혈압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연근]

연근의 점액질의 뮤신 성분이 위에 점액을 보충하며 타닌은 위의 염증과  미세한 위장 출혈과 위 수분 노출을 잡아준다.

[바나나]

아밀라아제가 풍부한 바나나는 먹을 때 소화를  돕는다. 소화 흡수를 높이고 풍부한 섬유질이 위장 활동을 도와주고 편안하게 한다.

 [사과]

사과는 펙틴 성분이 들어있어 위장관의 운동을 도우며 위장 점막을 보호하는 작용을 한다.

우리의 위에좋은음식10가지
반응형